강릉시, 2025년 홍제동 무사안녕 기원제 봉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6:10:19
  • -
  • +
  • 인쇄
홍제동민의 화합과 안녕 및 지역발전 기원
▲ 강릉시, 2025년 홍제동 무사안녕 기원제 봉행

[뉴스스텝] 홍제동 주민센터는 12일 오전 11시 홍제동주민센터 앞마당에서‘2025년 홍제동 무사안녕 기원제’를 봉행했다.

홍제동단체장협의회가 주관하고 홍제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여 봉행한 이번 무사안녕 기원제는 최익순 강릉시의회 의장, 김현수, 윤희주 시의원을 비롯하여 자생단체회원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홍제동민의 화합과 안녕 및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제례의식을 올리고, 참석한 모든 주민들이 음식을 나누고 덕담을 주고받는 등 동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홍제동 무사안녕 기원제’는 매년 개최되는 전통행사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홍제동민의 화합을 다지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학래 홍제동단체장협의회장은 “다사다난했던 갑진년이 저물고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은 만큼 기원제를 통하여 홍제동민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미영 홍제동장은 “새해를 맞아 홍제동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무사안녕 기원제를 봉행했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홍제동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함양군은 친환경농업 기반을 강화하고, 토양 비옥도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2월 9일까지 접수한다.이번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관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완화하고, 유기물 공급을 통한 토양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 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지원 대상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0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이번 연주회에서는 “창녕의 꿈!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유네스코 3관왕의 도시 창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가족의 소중함과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연 내내 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연주회에 참석한 성낙인 군수는 “고장의

대전 서구,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전북 익산에 있는 안전체험관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담당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이번 워크숍은 방재단원의 상호 화합을 도모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체험 교육장에서 응급처치, 가상 안전 체험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이수했다.서철모 청장은 ““빗물받이 정비와 취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