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추석맞이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6:10:15
  • -
  • +
  • 인쇄
로컬푸드 농가․단체 50여개 참여 → 햅쌀, 제수용품, 인삼, 강원한우 등 20~25% 할인 판매
▲ 강원도청, 추석맞이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9월 11일, 도청 분수공원에서 생산자가 찾아가는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터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강원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실질적인 농가 판로지원을 위해 도와 농협경제지주 강원본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 춘천, 원주, 홍천,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50여 개의 로컬 푸드 생산농가와 단체가 참여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햅쌀, 과일, 나물, 버섯 등 다양한 제수용품과, 신선 채소, 농식품 가공품, 강원한우, 강원인삼 등으로 시중 대비 20~25%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개장행사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김시성 도의회 의장, 엄윤순 도 농수위원장을 비롯하여 김경록 농협경제지주 강원본부장, 춘천 동춘천농협, 철원 동송농협, 동철원농협, 원주 문막농협 조합장 등 많은 내빈들이 함께하여 참여 농가와 단체를 격려하고, 강원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도청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했다.

특히, 강원농협에서는 강원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의 일환으로 약 1천만 원 상당의 농협 즉석밥(800박스)을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기증했고, 강원쌀 쇼핑몰 신규회원 가입(9.9~9.11) 고객에게 즉석밥 1상자를, 강원쌀 10kg 구매 고객에게 소포장쌀 1k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번 장터가 우리 농민들께서 따듯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시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우수 농특산물의 실질적인 판로 확충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강원농협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에서는 추석을 맞아 추진한 서울광장 직거래장터(9.2.~4.), 도봉구청 직거래장터(9.6.~7.), 서대문구 직거래장터(9.8.), 강원푸드마켓(진품센터) 추석 특판전(9.6.~)에서 참여 농업인과 단체가 기간 내 2억 5천만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