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산림박물관 특별기획전 개최 “보이는 보존과학실 천연기념물 보존처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9 16:15:12
  • -
  • +
  • 인쇄
▲ 여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산림과학연구원(산림박물관)은 오는 3월 15일부터 3월 26일까지 특별기획전 “보이는 보존과학실(천연기념물 동물 박제 보존처리)”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설악산에서 마지막으로 포획된 반달가슴곰을 비롯해 산양, 수달, 두루미 등 총 7종 25점의 천연기념물 동물 박제를 실물로 전시한다. 또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보존과학자들의 작업 과정을 공개하여 유물 보존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개방형· 참여형 전시로 기획됐다.

전시 기간 동안, 보존과학자들은 산림박물관 기획 전시실에서 야생동물 박제의 보존처리 및 3D 콘텐츠 제작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박물관 소장품의 과학적 보존 관리에 대한 생생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 개막일인 3월 15일에는 이정우(동서조류연구소장)과 고형순(강원역사문화연구원 보존활용팀장) 국가유산수리기능자가 참여하는 학교연계프로그램 “보존과학자와의 Q&A” 세션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미래 세대가 자연유산과 보존과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특별자치도산림과학연구원 홍창수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화목원과 산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보존과학자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배우고, 자연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