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주요 유관기관 및 보건소 방문하며 소통의정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6:15:16
  • -
  • +
  • 인쇄
▲ 원주시의회

[뉴스스텝] 원주시의회는 지난 20일과 오늘(26일) 이틀에 걸쳐 관내 유관기관 10개소 및 원주시보건소를 방문하며 소통의정을 추진했다.

이번 방문은 제9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의장단 및 원 구성이 마무리되면서 의정활동의 방향을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재용 의장을 비롯해 김지헌 의회운영위원장, 조용기 행복위원장, 심영미 산업경제위원장, 유오현 건설도시위원장이 함께 했다.

원주신문을 시작으로 강원도 원주교육지원청, KBS원주방송국을 차례로 방문하며 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을 위한 원활한 소통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20일에는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MBC원주문화방송 등 관내 유관기관 7개소를 방문한 바 있다.

유관기관 방문에 이어 의장 및 상임위원장단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대응에 노고가 많은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원주시보건소를 찾았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감염 재확산 우려 속에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철저한 방역과 선제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용 의장은 “원주시민의 안전과 교육, 복리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긴밀하게 협력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