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선보이는 브루크너 교향곡 4번‘낭만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6:15:25
  • -
  • +
  • 인쇄
고전에서 낭만으로, 클래식의 정수를 보여주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공동주최하는 '브루크너 교향곡 4번 ‘낭만적’' 공연이 오는 10월 31일에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무대는 국내 최정상급 국공립 오케스트라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참여하며 아람음악당의 클래식 콘텐츠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최고의 지휘자와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압도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한국 최초 민간 오케스트라로 시작해 바로크 음악부터 20세기 대편성 관현악에 이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를 무대에 올려왔다. 2001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단체로 지정돼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등과 활발한 협업으로 관현악ž발레ž오페라를 아우르는 극장 오케스트라라는 독보적인 위치를 굳혔다. 2022년 국립 오케스트라로 새 역사를 쓰기 시작하며 연 100회 이상의 연주를 통해 정통 클래식은 물론 영화와 게임, 온라인 공연에 이르기까지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클래식 저변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로렌스 르네스가 함께한다. 지휘자 로렌스 르네스는 네덜란드-몰타 출신의 지휘자로 오페라와 교향곡 양쪽에서 뛰어난 균형감과 세련된 해석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스웨덴 체임버, 싱그포르 심포니, 멜버른과 시드니 심포니를 비롯해 NHK 심포니, 서울시향, 밀워키 심포니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공연에서는 바그너의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서곡,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 브루크너의 교향곡 4번 ‘낭만적’이 연주된다. 바그너의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서곡은 웅장하고 극적인 분위기로 작품의 주요 테마를 암시하는 곡이다. 이번 공연에서도 첫 곡으로 연주되며 본 공연의 웅장한 시작을 알린다.

이어지는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은 트럼펫의 화려한 기교와 뛰어난 선율이 돋보이며,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협주곡의 협연자로는 트럼펫터 마틸다 로이드가 무대에 오른다. 마틸다는 매끄러운 레가토와 폭넓은 색채감을 만들어내며 화려한 기교와 당당함으로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줄 예정이다. 2017년 프랑스 루앙에서 열린 에릭 오비에 국제 트럼펫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유럽 무대를 석권한 마틸다의 첫 내한이 관심을 끈다.

마지막으로 연주될 부르크너의 교향곡 4번 ‘낭만적’은 아름다운 선율과 낭만적인 분위기로 가득한 작품으로 특히 마지막 악장의 웅장한 피날레가 특징이다. 안톤 브루크너의 작품 중 가장 대중적이며 사랑받는 교향곡으로 장대한 구조 속에서도 선율미와 서정성을 두루 갖춘 걸작이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깊이 있는 해석과 지휘자 로렌스 르네스의 섬세한 리드로 전원적이고도 신비로운 악상과 대자연을 떠올리게 하는 명상적이고도 낭만적인 정취를 보여줄 예정이다.

창단 40주년을 맞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브루크너 교향곡 4번 ‘낭만적’' 공연은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켓은 R석 6만원, S석 4만원으로 고양문화재단 또는 놀티켓(구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투자청, 산학연관 협력 통해 투자유치 확대 추진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1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에 참가해 우수인재 육성과 미래기술 개발을 연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Gyeongnam(경남)과 Next(미래)를 의미하는 'G-NEX'는 경남이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우주항공, 방위·원전,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2차)’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후원으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5년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 2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는 아동 12명과 양육자 10명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성범죄 위험을 이해하고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보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아동 교육은 ‘런웹맨’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공간의 특징과 장

통영시, 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복지·건강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부분 퇴근 이후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대 운영돼 노동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은 노동자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해 요가 영어회화 부동산 경매 인문학 특강(푸드 심리상담) 퍼스널컬러 라탄공예 펜드로잉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힐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