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KB작은도서관 조성 사업 업무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6:15:05
  • -
  • +
  • 인쇄
▲ 왼쪽부터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 대표, 이현종 철원군수, 강화구 KB국민은행 동부지역 그룹 대표.

[뉴스스텝] 철원군 김화읍 쉬리마을에 KB작은도서관이 조성된다.

철원군은 9월28일 군청 상황실에서 KB국민은행,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KB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고 KB국민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2022년 KB작은도서관 조성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열렸다.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호국로 6510에 165㎡(대략 50평) 규모 공간의 도서시설로 리모델링된다. 도서관 조성 후원금으로 KB국민은행이 1억원을 지원하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작은도서관 조성과 운영활성화를 위한 도서 및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 철원군은 도서와 인력, 운영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도서관은 지역 문화의 척도이자 가장 중요한 사회적 기반시설”이라며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의 작은도서관이야말로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내딛는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2021년 기준 100여개의 작은도서관을 후원했으며, 철원군은 2015년 백골 자등작은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