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16:15:12
  • -
  • +
  • 인쇄
새로 구성된 41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첫 활동 시작
▲ 홍천군,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9월 26일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새로 구성된 41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석, 홍천군 예산과정과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교육을 듣고 회의를 이어갔다.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참여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과정으로, 행정안전부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기준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절차를 활용해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은 예산 과정의 흐름과 예산용어를 이해하고 중기재정계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교육은 올해 4회 차로 계획되어 추진 중인 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중 마지막 교육으로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과정 이해하기 ▲홍천군 중기지방재정계획 살펴보기 ▲홍천군 중기지방재정계획 의견 작성으로 진행했다.

또 회의는 ▲중기지방재정계획 관련 의견수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원 선출을 주요 안건으로 진행했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위원회는 4회 차로 기획됐던 역량강화 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예산에 대한 심화과정을 통해 위원회 역할을 확대하고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위원회 역량강화와 참여방안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