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추석연휴 종합대책’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6 16:05:50
  • -
  • +
  • 인쇄
▲ 인제군,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추석연휴 종합대책’추진

[뉴스스텝] 인제군이 코로나19 방역 등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휴 기간 각종 주민 불편사항 및 긴급사태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인제군이 추진하는 종합대책은 총 10개 분야로 코로나19 방역 각종 재난‧재해‧사고 예방,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소통대책, 물가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대책, 소외계층 명절지원 보호대책, 비상진료대책, 공직기강 확립대책 등이다.

특히 인제보건소에서는 추석 명절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하며 운영 약국 정보는 응급의료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스톱 진료기관으로 지정된 인제고려병원에서는 일반진료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진단검사부터 치료제 처방까지 차질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재택치료 중 위중증 증상이 나타난 경우 고려병원 또는 보건소·의료상담센터에 연락하면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입원 병상을 배정받을 수 있다. 고열·호흡곤란 등 응급상황 발생 시에는 지역 119에 연락하면 가까운 응급의료기관으로 이송되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인 만큼 이번 추석에 많은 귀성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종 재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