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에도 빛나는 손길 … 동대문구 시니어자원봉사단 첫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6:05:51
  • -
  • +
  • 인쇄
기존 단체와 연계해 봉사 참여 지속적으로 확대
▲ 은퇴 후에도 빛나는 손길 … 동대문구 시니어자원봉사단 첫 출범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5일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서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니어자원봉사단’은 은퇴한 시니어들에게 단체 소속감을 부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출범했다. 지난 2월 한 달간 만 55세 이상 자원봉사자 23명을 모집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필형 구청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봉사단 설립 취지 설명과 모집 경과 보고,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자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이후에는 올해 활동계획 설명회와 함께 1365자원봉사포털 사용법, 자원봉사 인센티브 제도 안내가 이어졌고, 자원봉사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기본 교육이 진행됐다.

이 구청장은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뜨거운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여러분의 봉사활동이 ‘나도 잘되고, 남도 잘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봉사단은 올해 12월까지 ▲전문 교육(스마트폰, 정리 수납, 보드게임) ▲이불 빨래 봉사 ▲제빵 봉사 ▲빗물받이 청소 및 줍깅 ▲안전 돌봄 봉사 ▲김장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매월 1회씩 꾸준히 이어간다. 또한 기존 자원봉사캠프 및 여러 봉사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시니어들의 활발한 봉사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