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글로컬타운이 뜬다! 외국인 청년들과 Happy Start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6:15:17
  • -
  • +
  • 인쇄
▲ 글로컬타운 해피스타트 포스터

[뉴스스텝] ㈜잼토리는 음성군 청년마을 ‘글로컬타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2025년 Glocaltown Happy start'를 8. 16. 음성읍 카페 향기담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글로컬타운의 오프닝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지역민과 청년 모두가 어우러지는 게임과 체험, 버스킹, 쉐프들이 만든 맛있는 다국적 핑거푸드와 디저트가 준비되며, 지자체, 유관기관, 주민, 청년 등 4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 6월부터 글로컬타운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 수료생들과 글로컬63 탐사대 1박 2일 참가자들이 지역을 탐방하며 제작한 영상쇼케이스도 진행된다.

현재까지 5회 동안 진행된 글로컬63 탐사대 활동을 통해 외국인 참가자들은 총 90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했다. 작품 중 인플루언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10개 작품이 영상쇼케이스로 소개된다.

10개 영상은 1분 미만의 ‘숏폼’으로 제작됐다. 숏폼은 영상 길이가 짧아 단시간에 음성군의 관광, 농촌, 지역 자원을 강력하게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해당 영상들은 글로컬타운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글로컬타운 이아리 대표는 “글로컬타운이 청년과 지역이 상생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들은 행사 종료 후 역말한옥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할 예정이며, 다음 날 K-전통 간식 탐사를 시작한다. 20명의 청년들은 주민이 만든 특별한 음성군 풍류 다과상, 100년 방앗간 참기름 찰떡플을 체험하고, 맛있는 전통 간식을 찾아 음성 곳곳을 탐방할 예정이다.

한편, 8월 23일 1박2일로 진행되는 K-청년캠프 탐사대의 참가자도 모집 하고 있다. 음성읍 청소년수련원에서 수상워터 생존게임, 글로벌 팀대전, 수레의산 트레킹 등 글로벌 청년 연대 캠프로 현재 참가자 50명을 모집중이며, 참가 신청은 8월 14일까지로 네이버밴드 ‘로컬여행정보센터‘ 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음성군 청년마을 글로컬타운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기회를 찾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공간, 지역살이 체험, 청년창업 등을 지원하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잼토리는 음성군을 세계로 홍보하는 외국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3년간 국비 6억원의 지원을 받아 1차년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