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16:10:19
  • -
  • +
  • 인쇄
▲ 홍천군,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 행사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홍보를 위해 ‘우리, 함께’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걷기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 사회를 응원한다는 의미로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는 4월 15일 ~ 17일까지 3일 동안, 누적걸음 수 24,000보 이상을 목표로 진행되며 달성한 300명에게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에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문 앞에서 소정의 홍보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정신장애인에게 응원의 문구 남기기, 자살예방 OX퀴즈, 정신건강 포토존 등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관련 홍보부스를 체험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고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