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장례서비스 도입 제안 등…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상반기 심사 결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9 16:15:04
  • -
  • +
  • 인쇄
1월부터 5월까지 접수된 15건 중 4건 장려상 시상
▲ 춘천시, 장례서비스 도입 제안 등…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상반기 심사 결과

[뉴스스텝] “요람에서 무덤까지가 아닌 요람에서 사후까지”

춘천시가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상반기 접수분에 대한 심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1월부터 5월까지 15건이 접수됐으며, 인구정책위원회 심사를 통해 4건에 대해 장려상을 시상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영유아 육아 연계 조부모 등 혈연 전입 장려금지원 정책(안ㅇ미), 사후복지(요람에서 무덤까지가 아닌 요람에서 사후까지) (최ㅇ원), 춘천 특례시(인구 30만 달성)지정을 위한 주민 유출 방지 정책으로 발상의 대전환(이ㅇ삼), 원격근로 근무자·프리랜서 대상 지원 정책 마련 및 확대(용ㅇ란)다.

영유아 육아 연계 조부모 등 혈연 전입 장려금지원 정책은 2촌 이내 혈연이 영유아 육아를 지원하는 가정에 최대 90만원을 지급하는 제안이다.

사후복지(요람에서 무덤까지가 아닌 요람에서 사후까지)는 장례 현금과 마을장례지도사 마련이며, 춘천 특례시(인구 30만 달성)지정을 위한 주민 유출 방지 정책으로 발상의 대전환은 시민이 직접 체감하는 정책을 동반 추진해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원격근로 근무자·프리랜서 대상 지원 정책 마련 및 확대는 춘천에 거주지 등록을 완료한 원격 근로 근무자 등을 대상으로 공유 사무실 등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다.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춘천시 인구 30만 만들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춘천 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인구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기간은 연중이며, 시민 누구나 방문, 우편,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춘천시 실정에 맞는 인구정책 관련 전 분야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하반기에 심사하는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