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 내디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6:10:21
  • -
  • +
  • 인쇄
▲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 내디뎌

[뉴스스텝] 천안서북소방서는 신규 의용소방대원 직무 교육 및 입단식을 실시했다고 지난 28일 전했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천안서북소방서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소양·직무·행정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 의용 소방대의 역사 및 제도 ▲ 의용소방대 업무에 대한 이해 ▲ 의용소방대 조직 및 임무 ▲ 옥내소화전·소화전·비상소화장치함 사용법 교육 ▲ CPR 교육 등이 있다.

위와 같은 교육을 마친 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은 28일 열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입단식을 통해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의용소방대는 천안서북소방서를 보조하여 화재 진압·구조·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는 민간 봉사 단체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및 백혈병 환자를 위한 헌혈증 기부 활동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천안서북소방서와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소방서를 도와 항상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천안시 서북구가 되도록 천안서북소방서와 함께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상하수도본부, 내년 핵심사업 발주·집행 로드맵 점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5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본부장과 각 부장·단장, 과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26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6년 상하수도 분야 주요 사업의 추진 일정과 집행계획, 예상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부서별 역할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발주·공정 일정은 물론 민원·공정지연·국비 연계 등 리스크 요인을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생애주기 공공 동물복지 체계 갖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향해 동물복지 인프라를 돌봄부터 입양‧여가‧장묘로 확장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동물복지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 제주도는 1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에서 반려동물 놀이공원과 제2 동물보호센터 개관식을 열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인프라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반려문화의

구리시의회, 2026년도 예산안 7,437억4,720만2천원으로 최종 의결

[뉴스스텝] 구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9일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심의하여 총 743,747,202천원으로 수정의결했다.권봉수 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심의결과서를 통해 2026년 내수 부진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이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둔화된 1.8%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라 재정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동력 확보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