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진흥원, 제주청년작가전 선정작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16:15:20
  • -
  • +
  • 인쇄
제29회 제주청년작가 3인 대상 전문평론가 일 대 일 매칭 추진 -
▲ 문예회관 전경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은 '제29회 제주청년작가전'에 선정된 작가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작가로 성장하도록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평론가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은 '제29회 제주청년작가전' 선정작가 3인과 시각예술 분야 전문작가를 1:1 매칭해 청년작가의 작품을 멘토링한다.

운영기간은 6~10월로, 작품 창작에서 전시까지 전 분야에 걸쳐 폭넓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문화예술진흥원은 '제29회 제주청년작가전' 선정작가에게 창작지원금(1인당 1,000만 원)과 함께 9월 ‘제29회 제주청년작가전’ 전시 도록 제작 지원 등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선정작가 3인의 서울 전시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태관 문화예술진흥원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년작가들이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펼치면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며 “9월에 열릴 '제29회 제주청년작가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