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년 을지연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0 16:15:21
  • -
  • +
  • 인쇄
4년 만에 실시되는 을지연습, 실전과 같은 훈련 추진
▲ 횡성군, 2023년 을지연습 실시

[뉴스스텝] 횡성군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횡성군은 2019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 이후 코로나 19와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해 작년까지 축소 운영한 이후로 4년 만에 실시하게 되어 지난 7월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근무자와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사전교육을 하는 등 차질 없는 훈련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이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해 전시 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공무원의 임무 수행 절차에 숙달하는 전국 단위 전시 대비 연습이다.

첫날인 21일에는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안보 강의, 전시 직제 편성 훈련, 전시창설기구 설치․운영훈련, 자체 기관훈련과 실제상황을 가정한 기관장 중심의 전시 현안과제를 토의할 계획이다.

23일에는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전국 동시 민방위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며, 특히 24일에는 KTX횡성역에서 군부대 및 경찰, 소방 및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다중이용시설 폭발물 테러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하여 유기적인 대응 태세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을지훈련 기간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횡성군 모든 공무원은 수준 높은 을지연습이 되도록 실전과 같은 자세로 연습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