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소통공간 ‘비빌’ 활성화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6:11:10
  • -
  • +
  • 인쇄
시, 19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청년소통공간 ‘비빌’ 운영회의 개최
▲ 전주시 청년소통공간 ‘비빌’ 활성화 도모

[뉴스스텝] 전주시는 19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청년소통공간 ‘비빌’ 사업자들과 상반기 운영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올해 선정된 비빌 사업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공간별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비빌’은 전주지역 18~39세 청년들이 창업과 취업 등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회의와 모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장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북대학교 인근 ‘더키플라워’와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대학교 인근 ‘선뜻’, 서부신시가지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등 총 4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청년들의 유동 인구가 많은 전북대 인근 ‘더키플라워’가 신규 지정되면서 대학생 등 청년들의 접근이 편리해졌다.

‘비빌’ 이용을 원하는 청년들은 이용 하루 전까지 전주청년 온라인플랫폼인 ‘청정지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이용 시간은 모임 당 3시간까지 가능하다.

전주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비빌 사업자들과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년들이 소통공간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소통공간 비빌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천안도시공사, AI 기반 명예직원 ‘유순’ 정식 도입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인공지능(AI) 기반 명예직원 ‘유순’을 정식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공사는 정부의 ‘AI 강국 실현’ 정책 기조에 맞춰 공공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AI 활용 방안을 모색, 전 부스를 대상으로 AI 활용 업무혁신 공모전을 개최했다.공모전을 통해 AI 사원 채용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서 AI 명예직원 ‘유순’을 개발하게 됐다.유순은 유관순 열사의 이름을 모티브로 제작된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44교 119팀 1,665명이 참가하는 ‘2025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축구, 농구, 배구, 피구, 티볼, 탁구, 플라잉디스크, 체력왕(피지컬서부), 창작댄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며, 경기 장소는 종목별 학교 강당, 운동장 및 지정 경기장에서 진행한다.대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