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무료보험 ‘연제구 구민안전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6:10:09
  • -
  • +
  • 인쇄
2020년부터 시행,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무관하게 중복 혜택 지원
▲ 우리동네 무료보험 ‘연제구 구민안전보험’

[뉴스스텝] 연제구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2024년 연제구 구민안전보험’을 가입하여 일상 속 각종 재난,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020년 8월 처음 시행된 연제구 구민안전보험은 각종 자연·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등으로 사망하거나 후유장해를 입은 구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연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구민(등록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료는 구가 전액 부담한다.

올해 8월 1일부터 보장되는 항목 및 보장 금액은 △상해 사망(교통상해 제외) 700만 원 △상해 후유장해(교통상해 제외) 700만 원 한도 △의료사고 법률비용 지원 1,000만 원 한도 △화상수술비 100만 원 △개 물림사고 응급실 내원진료비 20만 원 △급성감염병 사망(15세~80세) 200만 원이다.

특히 피해자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무관하게 중복 혜택을 지원하며 연제구 관내가 아닌 타 지역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구민안전보험의 혜택을 제공한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구민안전보험을 지속 운영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연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경호 광진구청장, 추석 맞아 장애인 시설 방문…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광진구는 지난 22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관내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명절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장애인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동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중곡1동), 희망하우스 주간보호시설(능동), 으뜸장애인자립생활센터(구의3동) 등 3곳을 방문해 명절 인사를 건넸다.동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으뜸장애인

시민과 소통하는 세무행정…남양주시, 체험형 지방세 안내 진행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점프벼룩시장’ 현장에서 ‘찾아가는 지방세 안내’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생활 속 유용한 세무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홍보 부스는 평소 세금에 대한 막연한 거리감을 줄이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보다 쉽게 지방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시민 참여형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해 세정

평택시의회, 미국 애니 라이트 스쿨과 MOU 참석

[뉴스스텝] 평택시의회는 22일, 미국 애니 라이트 스쿨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평택국제학교 설립을 공식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 애니 라이트 스쿨 데이비드 오버튼 이사장, 제이크 과드놀라 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 지역 인사들이 함께했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리셉션에는 메를린 스트릭랜드 연방 하원의원, 데니 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