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6:15:30
  • -
  • +
  • 인쇄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 본격 사업 추진
▲ 전북자치도,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동물용의약품 클러스터 구축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4월 16일 현판식에 이어 3일 익산시에 위치한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용상 농식품부 조류인플루엔자방역과장,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정헌율 익산시장, 안국찬 전북대부총장, 한병도 국회의원, 한국동물약품협회장, 동물용의약품 연관기업 대표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평가센터’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추진중 인 동물용의약품 클러스터의 첫 단계로서 동물용의약품 품목 허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전문시험실시기관이다.

사업비 250억을 들여 연면적 7,230㎡(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지난해 12월에 완공됐다.

동물용의약품 클러스터에서 효능·안전성 평가센터는 향후 도내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을 위해 다음 단계인 「동물용의약품 시제품 생산시설」 관련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2025년에 완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3단계 사업인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센터」도 지난 3월에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등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 확대를 위해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우리 도가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들 인프라를 통해 기업과 관계자들간의 충분한 소통과 협력으로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이 한 단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