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힐링 원데이 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6:15:25
  • -
  • +
  • 인쇄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퀼트 ‧ 가죽공예, 제빵 프로그램으로 참여자 150명 모집
▲ 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힐링 원데이 클래스’ 운영

[뉴스스텝] 광양시(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휴(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休) 프로그램’은 광양시 지역사회에 지속해서 사랑 나눔을 실천하며 감동도시 광양 만들기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심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참여 자격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면서 자원봉사 시간이 최근 5년 이내 250시간 이상인 자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3개 분야(퀼트공예, 가죽공예, 제과제빵 체험)로 총 6회 진행되며, 재료비 및 수강료는 무료다.

특히 작년 휴(休) 프로그램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직장인 주말 참여 기회에 대한 건의 사항을 반영해 올해는 대상자를 12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하고, 토요일에도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1365자원봉사포털 지역센터 공지 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정금 주민복지과장은 “평소 이웃을 위해 헌신하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도록 광양시만의 우수자원봉사자 인정․보상 제도를 강화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