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함께하는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0 16:15:11
  • -
  • +
  • 인쇄
김희현 정무부지사,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에 표창 수여 및 관계자 격려
▲ ‘2023 농촌문화 활력화 실천대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18일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농업·농촌의 미래가치 확산을 위한 ‘2023 농촌문화 활력화 실천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한국생활개선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오정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생활개선회원 1,000여 명이 참여해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번 대회는 △생활개선회 활동 동영상 및 문화공연 △개회식 △탄소중립 실천결의 및 퍼포먼스 △우리 농산물 홍보장터 △추억의 힐링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가 농촌문화 활력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추말례 회원(제주시 한경면 회장)에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는 등 우수회원 13명에 대한 표창이 전달됐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제주농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생활개선회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생활개선회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제주도정은 여성농업인들이 농촌현장에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잇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은 일회용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지참해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이 거대한 바람이 되어 청정제주를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도내 생활개선회원 모두는 ‘에너지 하루 1kwh 줄이기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동아리 문화공연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의 농촌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재조명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추억의 힐링콘서트에서는 강변가요제 출신 가수 남정미(어우러기)와 가수 동렬이 소통으로 만드는 제주농촌 공동체 문화, 공감을 통해 미래농업으로 나아가는 빛나는 제주농촌에 대해 회원들과의 울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정임 회장은 “제주농촌의 가치를 확인하고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됐다”며 “여성농업인의 탄소저감을 위한 자발적인 실천으로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