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보도] 장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 기회 확대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6:05:21
  • -
  • +
  • 인쇄
4기 ‘액션그룹’ 이달 23일까지 모집… 선정 시 2000~5000만 원 지원
▲ 장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 기회 확대한다

[뉴스스텝] 장성군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할 4기 ‘액션그룹’을 23일까지 모집한다. 홍보(촬영, 디자인), 문화(문화, 예술), 관광, 환경(환경, 산림) 4개 분야며, 장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 10명 이상이 결성한 단체 또는 법인이 참여할 수 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의 유무형 자산과 자생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 육성, 공동체 활성화,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이다.

장성군은 앞선 2019년 축령산을 활용한 ‘편백숲 어울림 치유여행 프로젝트’가 선정되며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축령산 숲배움터가 덴마크 환경교육재단으로부터 국내 최초 ‘숲배움터 국제 인증(LEAF)’을 획득하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수사업에도 포함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마을여행사 ‘욜로와장성’은 체류형 숲 여행 프로그램, 지역 수공예 제품을 파는 ‘봄봄 프리마켓’ 등 개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진 관광자원을 되살리는 데도 힘썼다. 금곡영화마을과 홍길동테마파크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는 ‘숲 가치 보전 프로젝트’도 추진했다.

이번 4기 ‘액션그룹’은 신규그룹은 물론 기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 그룹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 시, 자부담 20% 포함 2000~5000만 원 규모의 지원을 받는다.

신청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문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사업단 사무실(홍길동테마파크 전시관, 황룡면 아곡리 384)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4기 액션그룹의 참여로 한층 풍부한 콘텐츠와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장성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그간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했거나 참여 예정인 ‘액션그룹’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농촌관광대학교 학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4기 ‘액션그룹’ 모집기간과 동일한 오는 23일까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제주시 우당도서관, 전시 공간 ‘실내 숲’ 시민에게 무료 대관

[뉴스스텝]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도서관 이용자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에도 도서관 내 전시 공간 ‘실내 숲’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관한다.‘실내 숲’은 시민들의 창작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도서, 사진, 그림 등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지역 작가와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

의정부문화재단, 연말은 역시, 호두를 까야 제맛! 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대표 레퍼토리,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대극장 무대에 올린다. 정통 발레의 웅장함에 한국적인 안무와 연출을 더한 독자적인 버전으로 연말 감동을 선사할 이번 공연은 2025 예술경영 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 지역유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서울발레시어터(Seou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