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설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6:15:17
  • -
  • +
  • 인쇄
▲ 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설명회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2일, 학교 재정 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5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집행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전 청주지역, 오후 중․남부권에 근무하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업무담당자 등 총 1,000여 명이 참석했다.

2025학년도 학교회계 설명회에서는 지난 10월 발표된 큰학교 교육활동 지원 종합계획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37학급 이상, 중학교 25학급 이상인 학교에 대해 기본경비의 15%를 추가 지원하며,
예산운영의 자율성 확대를 위하여 목적사업비 업무추진비 집행과 관련하여 사업 담당 부서가 자율적으로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시행하도록 안내하는 등 내년도 예산운영 방향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충북교육청은 학교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종원 기획국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학교 구성원의 실질적인 참여를 통해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통해 충북교육 시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참고로, 이번 설명회는 북부권 근무자를 위하여 13일 충주 중원교육문화원에서도 추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