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동부도서관 ‘도서관 밖 도서관’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6:15:28
  • -
  • +
  • 인쇄
2024년 경남대표도서관 문화누리 지원 사업 운영
▲ 창원특례시 동부도서관 ‘도서관 밖 도서관’ 행사 개최

[뉴스스텝] 진해도서관과(과장 박경란)는 9월 7일 토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동부도서관과 용재공원에서 2024년 경남대표도서관 문화누리 지원 사업의 일환인 ‘도서관 밖 도서관’ 행사를 개최한다.

경남대표도서관 문화누리 지원 사업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도내 공공도서관 균형발전 및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는 동부도서관을 포함하여 총 7개의 도서관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동부도서관은 어린이 오페라 공연, 작가 특강 및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벚꽃 페이스페인팅, 바다 비누 만들기, 벚꽃 바람개비 만들기, 2024 창원의 책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지역 내 기관 블라썸여좌 사회적협동조합, 창원시진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아이싱 쿠키 만들기, 걱정 인형 만들기, 자석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진해도서관과장은 “이번 행사는 용원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s://lib.changwon.go.kr/db)을 참고하거나 동부도서관(☎225-7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