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초콜릿의 달콤함을 선물하세요~ 유통 초콜릿류 등 안전성 조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5:53
  • -
  • +
  • 인쇄
조사 결과, 허용 외 타르색소 및 금속성 이물 불검출
▲ 대구시, 초콜릿의 달콤함을 선물하세요~ 유통 초콜릿류 등 안전성 조사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관내 유통 초콜릿류 및 코코아가공품류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5일까지 실시했으며, 대형마트 및 식자재마트에서 유통되는 초콜릿류 및 코코아가공품류 30건에 대해 허용 외 타르색소 및 금속성 이물의 기준 규격 준수 여부를 조사했다.

타르색소(tar color)는 식품에 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합성착색료로 주로 사탕, 음료수, 아이스크림, 과자 등의 가공식품에 사용되고 있고, 현재 ‘식용색소적색2호’와 ‘알루미늄레이크’ 등 9종 16품목이 허용돼 있다.

금속성 이물은 원료의 분쇄 과정 중 기계 부품이 마모돼 미세한 금속이 혼입되어 제품에 혼재하는 이물이다.

조사 결과, 초콜릿류 및 코코아가공품류에 대한 허용 외 타르색소 검사 및 금속성 이물의 기준 규격에 적합했다.

신상희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초콜릿류 및 코코아가공품류 제품이 연중 가장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시기에 맞춰 조사한 결과 안전하게 유통·관리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식품 소비를 위한 지속적인 위생 감시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