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상반기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6:15:16
  • -
  • +
  • 인쇄
“정확한 진단·평가에 따른 학생의 개별 학습권 보장”
▲ 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상반기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10시 30분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도내 17개 특수교육지원센터 소속 담당 및 협력 교사 41명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각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단·평가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매년 2회 해당 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에는 ‘한국 웩슬러 아동지능검사(K­WISC­Ⅴ) 검사 결과 해석 및 지원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 선정 및 의뢰 신청 학생에 대한 진단·평가 담당자의 검사도구 활용 전문성을 신장하고 검사결과에 따른 학생의 교육 지원 및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 연수는 춘천 소재 심리상담센터 ‘아낌’ 신정원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단검사도구에 대한 이해 및 검사 결과 해석 △하위영역별 검사 결과에 따른 결과보고서 작성법 △검사 결과 해석에 따른 개별 학생 지원 방안 등을 실행학습 중심으로 실시한다.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학습수준 및 행동발달 등에 대한 진단·평가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조기 발견 및 선정·배치를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가 업무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생에 대한 인지, 심리 등 다각도에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