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서 쉼, 숨 쉬는 여름! 여름휴가철 경남관광 홍보캠페인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5 16: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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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3~14일, 서울 청계천 하이커그라운드서 도심 속 경남홍보관 운영
“休, Breathe Summer 경남”…여름 휴가객 유치 홍보전 성료
▲ 경남관광 홍보캠페인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청계천 하이커그라운드 야외마당에서 열린 ‘여름휴가객 유치 경남관광 홍보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에서 쉼(休), 숨 쉬는 여름’을 주제로 경남 팝업 홍보관을 조성했으며, 창원, 통영, 거제, 사천, 양산, 의령, 창녕, 하동, 산청, 합천 등 10개 시군이 참가해 벼룩시장 형태의 개별 부스를 운영하여 산과 바다를 품은 경남의 대표 관광지와 여름철 힐링 휴가지로서의 매력을 알렸다.

특히, 참여 시군들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포토존과 포스터를 통해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합천 고스트파크 축제 ▵산청 경호강 래프팅 ▵양산 내원사 계곡 등 여름 액티비티와 ▵하동 녹차밭 ▵의령 자굴산 휴양림 등 힐링 휴가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홍보관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군 부스 방문이벤트, 관광 SNS 인증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관광기념품과 홍보물을 증정하고, 저녁 시간대에는 홍보관에서 케이팝 가야금 삼중주 공연이 열려 청계천을 방문한 서울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성필상 경남관광재단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서울 시민들이 경남의 여름을 미리 느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체험형 행사였다”면서, “특히 10개 시군이 협력해 지역의 대표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선보인 점이 효과적이었으며, 앞으로도 도시군 통합 홍보마케팅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올여름은 일상에서 탈출하여 국민 대표 휴가지 경남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맛있는 음식,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국민 여러분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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