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주국제청년포럼(JIFF)…청년이 그리는 더 나은 세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6:15:14
  • -
  • +
  • 인쇄
국내외 청년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문제 해결의 장
▲ 2024 제주국제청년포럼(JIFF)…청년이 그리는 더 나은 세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유엔훈련연구기구(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는 1일부터 3일까지 ‘2024 제주국제청년포럼(Jeju International Future generation Forum, JIFF)’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로 그리는 더 나은 세상’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서 40여 명의 청년이 참가해 ▴사람 ▴지구 ▴번영 ▴평화와 협력이라는 네 가지 소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을 진행한다.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넓히고 글로벌 이슈 해결 방안을 탐구할 수 있도록 ▵패널세션(전문가 강연) ▵청년 토크쇼 ▵액션플랜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액션플랜 쇼케이스’에서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준비한 각자의 아이디어와 실천 계획을 시각자료로 공유하고 전문가의 평가와 피드백을 받는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발전시킬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제주시 원도심 탐방과 서귀포시 동백마을 체험을 통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갖는다. 제주의 자연과 전통문화의 가치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포럼이 청년들의 국제적 감각과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제주 청년들이 국제무대에서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는 제주국제청년포럼은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실현을 위한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