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거제시 반려동물지원센터 반려인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6:15:45
  • -
  • +
  • 인쇄
▲ 농업기술센터

[뉴스스텝]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함양을 위한 2025년도 거제시 반려동물지원센터 반려인 교육생을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기초 반려견 양육 및 올바른 (길)고양이 문화교육이며, 거제시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거제시 반려동물지원센터 교육실(거제시 사등면 두동로1길 107)에서 올해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11월까지 4회에 걸쳐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회 교육시 기초 반려견 양육교육 및 올바른 (길)고양이 문화교육으로 총 2회 강의를 1세트로 구성해 교육할 예정이다.

옥치덕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사회적 갈등이 완화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서 등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소통참여→시정뉴스→고시/공고→36452번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이메일 또는 거제시 농업정책과(거제면 거제남서로 3567) 동물복지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고문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동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