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광양매화축제, 깜찍한 캐릭터 ‘매돌이’ 인기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5:47
  • -
  • +
  • 인쇄
매돌이 포토존, 매돌이랜드 체험존, 매돌이 굿즈샵 등 축제장 곳곳에서 매력 ‘뿜뿜’
▲ 깜찍한 캐릭터 ‘매돌이’ 인기 폭발

[뉴스스텝] 제24회 광양매화축제가 축제의 정체성을 살리면서도 다양한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제시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행사 관계자는 매돌이 포토존, 매돌이랜드 체험존, 매돌이 굿즈샵 등 깜찍한 관광형 캐릭터 ‘매돌이’를 내세운 코너들이 방문객들로 연일 북적이고 있다고 밝혔다.

주 행사장 한가운데 자리한 대형 매돌이 포토존은 방문객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상징물로 압도적인 규모와 특별함으로 인증사진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이 줄을 잇는다.

매표소 앞에 마련된 ‘매돌이랜드 체험존’은 친구, 연인, 가족들로 구성된 방문객들이 개성 있게 연출하는 감성과 낭만으로 종일 흥겹고 경쾌하다.

‘매돌이랜드 체험존’은 미션존, 포토존, 힐링존 등 총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됐으며 축제 전 기간 오전 10시부터 운영된다.

미션존은 ▲매화꽃을 튕겨라, ▲매실을 지켜라, ▲광양여행여그어뗘, ▲매돌이는 광양 9미를 좋아해 등으로 축제 전 기간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매화꽃을 튕겨라 는 손가락 컬링 게임으로 매화꽃을 튕겨 매화나무에 안착시키는 미션이고, ‘매실을 지켜라’는 랜덤으로 입을 여닫는 룰렛에서 매실을 지키면 된다.

▲광양여행여그어뗘 는 MBTI별 광양 여행지를 추천해 주고, ▲매돌이는 광양 9미를 좋아해 는 광양 9미 통에 매돌이 인형을 던져 넣으면 미션이 완료된다.

4개의 미션 중 3개의 미션을 완료하고 인증하면 매돌이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션존 스탬프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포토존은 매돌이와 힐링캠프, 매돌이와 이순신대교 드라이브 등 감각적인 소품으로 연출된 네 가지 컨셉으로 광양매화축제장에서만 찍을 수 있는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다.

힐링존은 개성 넘치는 ‘매돌이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를 시작으로 자유롭게 매돌이 벽화를 그릴 수 있는 코너와 편히 쉴 수 있는 쉼터로 꾸며져 있다.

또한 매돌이와 같은 초록색 계열 옷을 입은 입장객을 위한 드레스코드, 인증사진 등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제24회 광양매화축제가 지역과 주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고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를 지향하면서 최초 공식 오픈한 ‘매돌이 굿즈샵’도 인기다.

매돌이 굿즈샵은 광양매화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전국적 관심을 얻고 있는 매돌이 굿즈를 한정판으로 출시, 판매하는 오프라인 판매샵이다.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소장 또는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매돌이 굿즈는 ▲낮잠베개 ▲키링 ▲동전파우치 등 총 6종으로 단품, 세트 등으로 구성돼 선착순 판매된다.

김미란 관광과장은 “제24회 광양매화축제는 단순히 꽃만 보고 가는 경관 관람형 축제를 지양하고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깊이 간직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관광객을 맞고 있다”면서 “특히 전국적 인기를 끌고 있는 매돌이를 활용한 코너가 다양한 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광양매화축제를 브랜딩하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이상 기후로 개화가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음에도 잘 짜여진 배치와 동선,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쾌적한 축제 환경으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며 “차츰 기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말로 가면 입을 앙다물었던 꽃망울들이 일제히 팝콘처럼 터지면서 광양매화마을만의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