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반려동물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주에서 논의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6:10:24
  • -
  • +
  • 인쇄
제주 지역 동물병원과의 상생, 새로운 성장 기회 희망
▲ 반려동물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벳스템솔루션(대표 구민)과 피터페터(대표 박준호)가 반려동물을 위한 상생 세미나를 오는 1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벳스템솔루션과 피터페터는 반려동물 의료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의 최신 연구와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벳스템솔루션이 주최하는 '제1회 제주 오픈 세미나: 줄기세포 치료, 반려동물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오는 3월 18일 오후 2시, 제주벤처마루 3층 트랙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반려동물 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조명하고, 실제 임상에서 적용된 줄기세포 치료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치료가 반려동물의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현재 의료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전문가들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수의사뿐만 아니라 보호자들도 함께 들을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며, 반려동물 보호자로서 궁금한 점을 전문가들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줄기세포의 기초와 치료 기전’을 주제로 신태훈 제주대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제주대 송우진 교수는 만성신장병(CKD)과 염증장질환(IBD), 건국대 KU동물줄기세포치료센터 김의진 교수가 골관절염(OA)·추간판질환(IVDD)·고양이만성치은구내염(FCGS)의 줄기세포 치료 적용을 소개한다.

2부에선 ㈜피터페터 박준호 대표가 유전자 검사의 필요성과 노화 진단을 주제로 강연하며 ㈜벳스템솔루션 구민 대표가 줄기세포의 다중목적 항노화 치료와 제주형 첨단재생의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주의 반려동물 질병치료 및 예방을 위한 줄기세포 기술도입과활성화 방안에 대한 초석을 다진다.

제주 동물병원에 줄기세포 치료를 적용하게 된다면, 혁신적인 치료 방안을 제공할 수 있고, 기존 반려동물 산업과 연계해 반려동물 의료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센터는 지난해 벳스템솔루션의 반려동물 줄기세포 기술 연구의 가능성을 보고 보육기업으로 등록해 발굴했다.

피터페터는 제주센터가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프로그램으로 발굴해 입주공간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일 지원했다.

두 기업은 반려동물 산업 분야 협업을 통해생체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및 헬스케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