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사회단체와 함께 클린데이…“우리 지역은 우리가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6:15:26
  • -
  • +
  • 인쇄
덕례리 일원서 10개 사회봉사단체·공직자 등 130여 명 참여
▲ 광양읍, 사회단체와 함께 클린데이…

[뉴스스텝] 광양읍은 지난 7월 26일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클린데이’ 행사를 열고, 덕례리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광양읍 발전협의회,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 광양동백로타리클럽, 광양그린로타리클럽, 광양희망로타리클럽, 광양퍼플로타리클럽, 한마음봉사회, ESG광양썬샤인, 주담주담 총 10개 사회・봉사 단체와 광양읍사무소 직원 등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구역을 2개 청소 구간으로 나눠 덕례리 일대 무단투기 취약지를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와 환경 정비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은 “작은 실천이지만 함께함으로써 큰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어 뿌듯하다”며 “클린데이 활동은 단순한 청소를 넘어 지역에 대한 애정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

우리 지역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매월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휴일을 반납하고 참여해 주신 사회단체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단체와 함께 광양읍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양읍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클린데이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보호 참여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