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6:10:32
  • -
  • +
  • 인쇄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뉴스스텝]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회장 천정로)는 12일 영천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법회에 참석했다.

은해사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 향우회에서는 천정로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장과 김서현 여성회장을 비롯한 서울·대구·포항·창원 등 영천향우회장들과 임원들이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에 힘을 보태기 위해 먼 걸음을 했다.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는 이날 행사뿐만 아니라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홍보를 위해 △캠페인 실시 △홍보 현수막 게첩 △각종 행사 참석 등 여러 활동으로 고향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도 향우회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힘찬 구호 제창으로 향우들의 고향 발전에 대한 열망과 성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천정로 회장은 “영천 발전을 위해 대구 군부대 유치에 영천시민과 향우회원 모두 힘을 보태자”며, “앞으로도 고향 영천에 힘을 보탤 일이 있으면 우리 향우회에서 먼저 나서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먼 곳에서 고향 영천을 위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향우님들의 성원에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를 비롯한 영천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