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원 후에도 지속 관리 … 포항시, 회복 지원 정신질환자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6:15:29
  • -
  • +
  • 인쇄
퇴원자 대상 약물·증상 관리 등 체계적 회복 교육 제공
▲ 포항시, 회복 지원 정신질환자 프로그램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일부터 중증 정신질환자 회복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Step by Step’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퇴원 사실 통보서를 통해 의뢰된 대상자 및 기존 등록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7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Step by Step’ 프로그램은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부터 약물 복용의 중요성, 증상 재발 예방, 스트레스 관리 등 실질적인 회복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퇴원 후 일상으로 복귀한 대상자들이 스스로 질환을 인식하고 관리하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 참여자는 “퇴원 후 어떻게 증상을 관리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정신질환자의 퇴원 후 치료 연속성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자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0월 중순에도 동일한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