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2024년 대한민국 소싱위크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6:25:19
  • -
  • +
  • 인쇄
중소기업에게 국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기회를 제공하는 종합 비즈니스 상담 행사인 소싱위크 참여기업 2주간 모집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 소싱위크(Korea Sourcing Week 2024)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 1,300여개사를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대한민국 소싱위크는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자 2022년부터 수출 판로 기업(비즈니스) 상담회와 내수 판로 기업(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합하여 진행하는 종합 기업(비즈니스) 상담 행사로,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소싱위크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해외 구매자(바이어)와 1:1 맞춤형(매칭)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백화점, TV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 구매자(바이어)와 1:1 맞춤형(매칭) 구매상담회로 구성되며, 그 외 부대행사인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실시간온라인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금년도 행사는 오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2전시장 9홀 B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180여개사가 방문하여 1,200여개사 내외의 중소·벤처기업과 기업(비즈니스) 상담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현장에 방문하는 해외·국내 구매자(바이어) 및 방문객 등에 소개하기 위해 100여개사 내외를 모집하여 품목별 전문 홍보담당자(마케터)가 현장에서 참여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2024년 대한민국 소싱위크’ 모집 공고의 구체적인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소싱위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