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안암동, 10년째 밝혀온 촛불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6:25:35
  • -
  • +
  • 인쇄
연 50여 명 어르신들 위해 생신 촛불 밝혀
▲ 안암동 자원봉사캠프, 생신선물 전달 행사사진

[뉴스스텝] 갑작스러운 폭우가 내리던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에서는 관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가 열렸다.

안암동 자원봉사캠프는 안암동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생일이 도래한 어르신을 위해 생신상을 차리고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는 10년째 이어져오고 있으며 연 50여 명의 어르신들의 생신을 챙기고 있다.

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갑작스럽게 내리는 폭우에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했다. 이불과 모기퇴치제, 식음료 세트 등 10여 종의 선물을 전달하고 생신 잔치를 열고 축하의 인사를 나누었다.

생신 축하를 받은 이○○ 어르신은 “곱디고운 예쁜 사람들이 찾아와 내 생일을 챙겨줘 비가 내리는 날도 우울하지 않다”라며 “자녀들이 있어도 먼 곳에 살아서 만나기가 어려운데 주변 이웃들이 잘 챙겨주고 염려해 주어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절로 생각난다”라고 말했다. 정○○ 어르신은 “오늘 죽어도 여한이 없다”라며 “감사의 말씀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며 몇 번이고 방문한 봉사자의 손을 잡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계완 안암동장은 “폭우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어르신들을 애쓰신 봉사자분들과 협의체 위원들에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이 주민을 돕는 건강하고 안전한 안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