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3동 새마을문고, 주트 에코백 만들기 체험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6:25:09
  • -
  • +
  • 인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새마을문고 활성화에 기여
▲ 주트 에코백에 그림을 그려 넣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정릉3동 새마을문고가 지난달 30일 정릉3동주민센터에서 ‘주트 에코백(황마 가방)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정릉3동 새마을문고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문고 회원과 지역 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트 에코백을 직접 만들고 그림을 그려 넣어 완성했다.

행사를 주최한 박용순 새마을문고 회장은 “주트 에코백은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지난번의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와 연계한 제로웨이스트 운동과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새마을문고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정릉3동을 대표하는 독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찬경 정릉3동장은 “우리 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해 주신 새마을문고 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정릉3동 주민센터에서도 새마을문고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릉3동 새마을문고는 올 한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과 6월에는 2차례에 걸쳐 냅킨아트 물고기 시계 만들기 체험을 통해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의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6월부터 7월까지는 친환경 수세미를 만들고 보급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참하고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적 소비에 대한 인식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정릉3동 새마을문고는 이번 주트 에코백 만들기 체험 행사 이후에도 9월 친환경 공기청정기 만들기 체험, 11월 어린이 독후감 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