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아빠되기 1박 2일 가족 캠프!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참(Charm)한 아빠되기 프로젝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6:20:23
  • -
  • +
  • 인쇄
▲ 참(Charm)한 아빠되기 프로젝트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월 20일부터 8월 27일까지 부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가족의 아버지들을 대상을 “참(Charm)한 아빠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부천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내 구성원으로서의 아버지의 역할을 인식하고 실천하여, 가정 내 건강하고 올바른 양성평등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일방적인 교육에만 머무르지 않고 아빠들을 위한 요리교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온 가족이 함께하는 1박 2일 캠프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8월 26일-27일 부천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 1박 2일 가족 캠프는 “든든한 아빠되기”를 주제로 야영길라잡이(텐트 설영법 지도), 숲체험, 소집단활동(레크리에이션),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 영유아 자녀부터 학부모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한 아버지는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등사회’에 고민해보고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였으며, 특히 1박 2일 캠프를 통해 가족들과 더욱 긴밀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센터 담당자는 “바쁜 와중에도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아버지들은, 교육을 떠나 이미 참(Charm)한 아버지들”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아버지들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의 평등한 세상을 위해 다른 사람들보다 반 발자국 먼저 고민하고 애써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경상북도지사상 수상

[뉴스스텝] 김천시는 ‘2025년 K보듬6000․마을돌봄터․공동육아나눔터 성과공유회’에서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가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이웃 간 돌봄 품앗이 활성화 환경 조성 및 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육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는 맞벌이 가정과 양육 공백이 발생하

진안군, 불용 농기계 현장 매각 추진

[뉴스스텝] 진안군이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불용 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하기 위한 현장 경매를 추진한다.이번 경매 대상 농기계는 로타베이터 등 총 13종 36대이다. 공고 기간은 1월 25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태양광 주차장에 전시된 불용 농기계를 수시로 실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경매는 2026년 1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태양광 주차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 나눔에 한 마음

[뉴스스텝] 익산시에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이 펼쳐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들은 31일 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에서 열린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