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원(청양) ‘시작이다, 군포 빛깔 체험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6:30:08
  • -
  • +
  • 인쇄
▲ 군포시청소년수련원(청양) ‘시작이다, 군포 빛깔 체험활동’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이 진행하는 ‘2024년 군포 빛깔 체험활동’이 4월부터 운영된다.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약 1천800명이 10월까지 학교단위로 참여하며,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사회적·윤리적 사고 등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1박2일 숙박형 수련활동으로 운영된다.

학생 참가비는 전액 지원되며, 주요활동은 자연환경테마, 농촌체험, 미래시민교육 총 3개의 테마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 2월 27일 참여 희망학교 담당교사 및 학부모,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등이 현장답사를 통해 시설·안전 및 급식을 점검했고, 체험 일정을 안내받은 바 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가 실시하는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년도부터 2020년까지 4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청소년육성 유공으로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주군,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울주군 삼동면 고헌정에서 궁도인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통 활문화의 계승과 올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활의 시원인 반구천 암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주군궁도협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대한궁도협회 등이

전남도,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과 소통 강화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 순천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에서 ‘2025년 하반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는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의 도정 운영과 외국인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외국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행사엔 제5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단원과 전남 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동부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서 전국의 마라토너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울주군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울주군과 울주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특히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따라 조성된 코스를 달리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회로 펼쳐져 참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