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6:30:19
  • -
  • +
  • 인쇄
청소년 자치활동 응원과 격려 속에 본격 시작, 참여와 소통의 장
▲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26일 오전 양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청소년 위(의)원들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한 가운데 2025년도를 이끌어갈 참여기구 56명의 위촉을 진행하고, 2024년도 참여기구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청소년에게 양산시장상이 수여됐다.

위촉식은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나동연 양산시장과 곽종포 양산시의회 의장이 참여기구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 속에서 시작됐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의 희망이자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의 위촉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참여기구로서 앞으로의 역할과 활동을 격려하는 말을 전했다. 또한 양산시도 청소년들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곽종포 양산시의회 의장도 양산시청소년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양산시의 청소년참여기구가 다양한 활동과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발이 되어주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이어서 나동연 양산시장은 전임 참여기구 위(의)원들 중 우수활동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하며,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양산시청소년의회 위원을 직접 위촉하고, 청소년의회 의원들에게 배지를 패용하며 책임감을 더했다. 또한, 곽종포 양산시의회 의장이 청소년의회 의원증을 수여하며 청소년들의 주도적 활동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양산시청소년회관과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은 여성청소년과 과장이 맡아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촉식에 참가한 신규 위원 청소년은 “양산시청을 올 일이 잘 없는데, 위촉을 통해 올 수 있게 되어 새로운 경험을 한 것 같다. 시장님께서 직접 위촉을 해주니 뿌듯함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으며, 전임 참여기구 위원이 표창패를 받는 것을 보며 부러운 한편, 나도 표창패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해야되겠다는 동기부여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위촉식 이후에는 기장문화예절학교로 이동하여 1박 2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참여기구의 역할과 의미를 이해하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팀빌딩 프로그램과 참여기구 간 교류 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기구끼리의 결속력을 다지며 친교를 목적으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원동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다음 날에는 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참여기구별 운영 방향을 논의하며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은 지역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배우고, 스스로의 목소리를 내는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양산시와 양산시청소년회관,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건강한 청소년 참여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