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AR 다이노투어 왕중왕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6:25:28
  • -
  • +
  • 인쇄
관내초등학교 대상 AR 다이노투어 왕중왕전, 관광 이벤트 진행
▲ 부산 남구“AR 다이노투어 왕중왕전”개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오는 10. 7 10시 용호별빛공원에서 남구 관내 초등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산지질공원 관광자원을 활용한 로컬 관광상품 AR 다이노 투어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앱(다이노투어) 다운로드 후 코스별로 나타나는 공룡퇴치와 지질공원 관련 퀴즈를 푸는 미션으로 용호별빛공원에서 이기대 어울마당까지 진행된다.

랭킹 상위 3명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아이패드 미니(1등), VR 체험기(2등), 여행용 캐리어(3등) 부상이 지급된다.

아울러AR 다이노 포토존, VR 공룡 그리기 체험 부스 운영, 룰렛 이벤트, 풍선아트, 남구 SNS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키트 등의관광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흥미와 자발적 참여를 유도 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된다.

남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AR 다이노 투어 왕중왕전 운영이 로컬자원을 활용한 교육 체험 관광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