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도산도서관, ‘2024년 도산 어린이 독서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6:25:24
  • -
  • +
  • 인쇄
브레인스토밍, 마인드맵을 통한 재미있는 독후활동
▲ 남구 도산도서관, 2024 어린이 독서회 운영

[뉴스스텝] 남구 도산도서관이 지역 내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회’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도산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오후 3시에서 5시까지 진행되며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로 운영된다.

도산도서관 ‘어린이 독서회’는 논술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매 차시 다른 주제로 토론활동, 마인드맵 활동 등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사고력 향상과 글쓰기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독서회는 ‘삼일절과 나라 사랑’을 주제로 시작해 ‘화폐의 발달 과정과 기능’, ‘봄의 불청객, 황사로 알아보는 환경보호’ 등 실생활에서 가까운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보고 각종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을 정리해보는 과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사고력을 기를 예정이다.

독서회 회원은 2024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도산도서관 ‘어린이 독서회’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전문적인 독후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책 읽는 기쁨과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보다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