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0:28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5월 25일 녹양역 서부광장 일원에서 ‘2024년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에 참석해 내빈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녹양동 주민자치회가 5월 25일 녹양역 서부광장 일원에서 ‘2024년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양동 주민자치회의 실행사업으로 녹양동 주민, 유관기관, 자생단체 등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했다.

행사를 통해 ▲태권도 시범단 ▲7080 녹양밴드 ▲경민대 버스킹 ▲어린이 방송댄스 등을 선보였다. 또 ▲오카리나 ▲어르신 중창단 ▲각종 댄스공연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내는 무대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파우치 및 손가방 만들기 ▲커피 내리기 ▲타로카드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KB스타즈 배구단 팬사인회 부스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자생단체 나눔장터 ▲복지관‧가정위탁지원센터 알리기 등 다양한 먹거리와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현호준 주민자치회장은 “축제에 참여해 주신 지역주민들과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자생단체, 유관기관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근 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작은마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에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주민자치회 사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녹양동 주민자치회는 녹양동주민센터와 함께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축제도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도정 최초 생중계 업무보고…“도정 성과 도민이 체감해야 의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29일, 도 경제진흥원에서 2026년 도정 업무보고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제‧산업분야 실국장과 유관기관이 참석했으며, 도정 최초로 도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그간 관례적으로 비공개로 이뤄지던 업무보고를 도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한 것으로, 올해 도정 방향인 ‘도민공감 행정’에 맞춰 정책 수립과정부터 도민과 함

국토교통부,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1.'공인중개사법' 「공인중개사법」 개정안은 불법 중개행위나 부동산거래질서교란행위로부터 국민의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마련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Œ 한국공인중

거제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8일, 지역경제 및 해양수산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식당에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민기식 부시장, 주정운 경제해양국장, 소속 부서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 기관・단체장 등 13명이 참석해 현안 공유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기관단체 대표로 △박상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강보순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김형수 거제중장년내일센터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