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활천동주민자치회,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며 관내어르신들 모시고 경로잔치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0:17
  • -
  • +
  • 인쇄
▲ 김해시 “활천동주민자치회,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며 관내어르신들 모시고 경로잔치 열어

[뉴스스텝] 활천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25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며 지역어르신들을 모시고 새롭게 개관하는 신어시민체육관에서 경로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끝냈다고 밝혔다.

활천동주민자치회가 추진한 이번 활천동 경로잔치는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첫 번째 손님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는 경로잔치로 꾸며져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처음 문을 여는 깨끗한 체육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대접받는 느낌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식 공연레퍼토리는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하여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게 했다.

신나는 숟가락 난타, 색스폰연주, 라인댄스, 초대가수의 흘러간 가요 등 어르신들의 어깨를 저절로 들썩이게 하는가 하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축하를 전하기 위해 참석한 홍태용시장의 깜짝 노래,춤실력까지 그야말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러는 신명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어려운 시기에 심신이 지쳐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자생단체, 기업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나서준 덕분에 더욱 풍성할 수 있었다.

그 덕분에 공연관람이 끝나고 귀가하는 1,000여명의 어르신들의 손에는 후원으로 만들어진 선물보따리로 가득했다.

행사를 추진한 이순진 활천동주민자치회장은 그 어느때보다 유쾌하고 즐거운 경로잔치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전하며 5월을 마무리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소회를 밝혔다.

김수연활천동장은 “이번 행사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민들이 연대하여 따뜻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공동체적 삶의 실천과 경로효친사상을 계승하는 감동적인 축제였다”며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준 지역단체, 기업, 유관기관에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도정 최초 생중계 업무보고…“도정 성과 도민이 체감해야 의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29일, 도 경제진흥원에서 2026년 도정 업무보고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제‧산업분야 실국장과 유관기관이 참석했으며, 도정 최초로 도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그간 관례적으로 비공개로 이뤄지던 업무보고를 도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한 것으로, 올해 도정 방향인 ‘도민공감 행정’에 맞춰 정책 수립과정부터 도민과 함

국토교통부,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1.'공인중개사법' 「공인중개사법」 개정안은 불법 중개행위나 부동산거래질서교란행위로부터 국민의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마련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Œ 한국공인중

거제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8일, 지역경제 및 해양수산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식당에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민기식 부시장, 주정운 경제해양국장, 소속 부서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 기관・단체장 등 13명이 참석해 현안 공유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기관단체 대표로 △박상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강보순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김형수 거제중장년내일센터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