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6회 칸영화제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애니멀 킹덤', 1차 예고편 및 보도스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6:20:43
  • -
  • +
  • 인쇄
▲ 애니멀 킹덤

[뉴스스텝]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개막작으로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된 이후, 제49회 세자르영화제 5관왕의 영예를 차지한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 '애니멀 킹덤'이 1차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하며, 현실의 새로운 차원을 열 가장 강렬하고 경이로운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를 예고한다.[각본/감독: 토마스 카일리 | 출연: 로망 뒤리스, 폴 키르셰, 아델 엑사르코풀로스, 톰 메르시에 | 장르: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 | 수입: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 배급: 그린나래미디어㈜]

흠잡을 곳 없는 압도적 비주얼과 간직하고 싶은 깊은 울림으로, 칸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를 포함한 전 세계 언론과 관객의 찬사를 받은 '애니멀 킹덤'이 1차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애니멀 킹덤'은 인간과 동물 모두 혼란스러운 세상에 남겨진 아빠 ‘프랑수아’와 아들 ‘에밀’의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공개된 1차 예고편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바이러스 때문에 가족, 친구, 이웃이 동물로 변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본인한테는 이런 일이 벌어질 거라고 상상조차 못한 ‘에밀’은 사랑하는 엄마가 갑작스럽게 동물로 변하면서 모든 게 혼란스럽다.

그런 아들 옆에서 힘든 마음을 숨긴 채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는 아빠 ‘프랑수아’의 모습은 불안 속에서 다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지닌 드라마를 예고하며, 새해부터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미국의 대표적인 영화 매체 인디와이어(IndieWire)가 전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판타지가 현실에 던진 질문에 대한 대답” 이라는 리뷰는 현실에 따스함을 선물하는 신비로운 판타지의 탄생을 알려, 새로운 매력의 아트하우스 영화를 기다리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배가시킨다.

아울러 ‘에밀’이 출입이 금지된 숲을 발견한 이후 펼쳐지는 사건들은 강렬한 카타르시스와 몰입감을 높이는 미스터리를 기대케 한다.

예고편과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은 원인을 밝힐 수 없는 예측 불가한 사건 때문에, 불안과 혼란 속에 남겨진 이들의 모습들을 담아냈다.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사춘기를 겪고 있는 십대 소년 ‘에밀’, 미소를 잃지 않으려 노력하며 가족을 지키는 ‘프랑수아’, 금지된 숲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에 신경 쓰는 경찰 ‘쥘리아’의 복잡한 감정들이 고스란히 전해지며, “아름다운 촬영, 울림 있는 음악, 뭉클한 드라마”(Marie Claire)라는 호평처럼 놓칠 장면 단 하나도 없는 완성도 높은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를 기대케 한다.

또한 단번에 시선을 압도하는 수인(獸人)의 비주얼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세계관에서 펼치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로망 뒤리스('내 심장이 건너뛴 박동', '무드 인디고'), 폴 키르셰('윈터 보이', '그들 뒤에 남겨진 아이들'), 아델 엑사르코풀로스('가장 따뜻한 색, 블루', '인사이드 아웃2'), 톰 메르시에('시너님스', [위 아 후 위 아]), 프랑스 영화계를 대표하는 베테랑과 라이징 스타가 참여한 '애니멀 킹덤'은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개막작에 선정되어 전 세계에 첫선을 보였다.

‘현실과 판타지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스타일리시한 미장센’과 ‘장르적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촬영과 사운드’를 당당히 인정받은 '애니멀 킹덤'은 제49회 세자르영화제 5관왕(촬영상, 음악상, 음향상, 시각 효과상, 의상상), 제56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비주얼 메이크업 효과상, 제29회 뤼미에르상 감독상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같은 기세에 힘입어 '애니멀 킹덤'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판타지 장르의 재발견. 단연 올해 최고의 영화”(i09.com), “놓칠 장면 단 하나도 없는 대단히 이례적인 판타지 영화”(Voici), “시선을 압도하면서도 현실에 온기를 불어넣는, 몰입감 넘치는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Positif), “아트하우스 영화의 미래를 밝히는 환상적인 영화”(Transfuge) 등 아낌없는 극찬을 받고 있어,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반가움을 높인다.

칸영화제를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깊은 울림을 선사한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 '애니멀 킹덤'은 2025년 1월 22일(수)에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