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메이조대학, K-컬처 국제교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16:25:13
  • -
  • +
  • 인쇄
여수캠퍼스 재학생 14명, 일본 나고야에서 3박 4일간 문화체험 및 교류활동 진행
▲ 전남대-메이조대학, K-컬처 국제교류 성료

[뉴스스텝] 전남대학교(총장 이근배)는 문화콘텐츠학부 윤민석·나인섭 교수가 인솔한 여수캠퍼스 재학생 14명이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위치한 메이조대학(名城大学)을 방문해 K-컬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전남도 RISE 사업 ‘G3 글로벌 전남 K-컬처 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남대 학생들은 지난 7월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메이조대학과 공동으로 국제교류 행사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메이조대학은 1926년 창립된 일본 중부지역 최대 규모의 종합 사립대학으로, 9개 학부와 11개 연구과, 4개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재학생 수는 약 15,000명에 달한다. 특히 노벨상 수상자를 세 명이나 배출한 명문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교류 프로그램은 메이조대학 도시정보학부 이나바 치하루 교수와 카와시마 유스케 준교수가 주관한 환영회로 시작됐다. 양교 학생들은 일본어와 영어로 자기소개를 하며 서로 이름을 화이트보드에 기록하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고, 이후 메이조대학 학생들은 나고야 성, 지역 산업 및 캠퍼스에 대해, 전남대 학생들은 2025 세계섬박람회와 여수 관광지 및 대학을 소개하며 상호 문화이해를 높였다.

이어 타코야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메이조대학 학생들의 안내로 전남대 학생들은 현지 지하철을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는 등 자율적인 문화교류가 이어졌다.

다음날인 3일에는 나고야 인근 이누야마시의 이누야마성과 나가쿠테시의 도요타 박물관을 양교 학생이 함께 견학하며 지역 역사와 산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문화콘텐츠학부 이예진 학생은 “이번 나고야 방문은 내가 경험한 일본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을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일본 친구들과 함께 웃고 이야기 나눈 순간들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민석 교수는 “학창시절의 이런 교류 경험이 삶의 자양분이 되어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인 만큼,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전남대에서의 시간을 더욱 빛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문화콘텐츠학부(전자상거래전공, 멀티미디어전공), 문화관광경영학과, 건축디자인학과 소속 학생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