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기초연금 지원대상자 발굴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8 16:25:21
  • -
  • +
  • 인쇄
▲ 홍천군, 2023년 기초연금 지원대상자 발굴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3년 기초연금 선정기준액 증가로 인한 신규 지원대상자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3년 기초연금 소득인정액은 단독가구 202만원, 부부가구 323만 2천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소득인정액에 따라 만65세 이상 단독가구 어르신은 월 최대 32만 3,180원까지, 부부가구는 최대 51만 7,08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생일 속한 달의 1개월 전부터 기초연금을 신청하면 생일이 속한 달부터 기초연금을 지급받게 된다.

기초연금 신청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국민연금공단지사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인터넷 검색창 “복지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기초연금 급여 대상에 해당되는지 여부는 “복지로” 내 ‘기초연금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에 소득과 재산을 입력하면 대상자 여부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다.

홍천군은 수급가능 대상자에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신규 지원대상자 발굴 및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초연금 수급 누락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쓰며, 안락한 노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