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16:30:40
  • -
  • +
  • 인쇄
▲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발대식

[뉴스스텝]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회장 차은숙)는 30일 목요일 오전 원주시의회 큰담소방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는 최근 트렌드인 웰니스 산업(건강, 의료, 관광 등)과 원주시 산업·경제를 연계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적 지원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의원연구단체다.

원주시 의료 및 산림치유 관광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연구 및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 활동 목표다.

특히, 원주 대표산업인 의료기기와 지역 산림자원을 활용한 건강측정 및 산림치유 등 원주시만의 특색있는 웰니스 산업 상품을 개발하여 홍보하고 마케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차은숙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원주를 방문한 누구나 쉽게 관광을 하며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며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연구활동에 매진하여, 웰니스 원주를 통해 시민건강과 지역경제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는 차은숙(회장)·홍기상(간사)·조용기·문정환·이상길·심영미·조용석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