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담당공무원 힐링캠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6 16:20:20
  • -
  • +
  • 인쇄
민원담당자 사기진작과 심신 재충전으로 신뢰 주는 행정 실천
▲ 홍천군, 민원담당공무원 힐링캠프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이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면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2023년 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힐링 캠프는 증가하고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민원업무 담당자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해 친절 민원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프에는 본청 및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1차 22명, 2차 24명)등 업무에 노고가 많은 공무원 46명이 참여했다.

이날 직원들은 명상, 요가 등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의 피로도를 낮추고 건강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진숙 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침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힐링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루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천군은 군민들께 품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응대 교육 및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시행하고 있으며, 민원 응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힐링캠프,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 수료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9개월간 진행된 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3일 영산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퍼스트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은 2015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300여 명의 인문학 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이번 기수에서는 총 32명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수료할 계획이다.이 과정은

김제시 외국인근로자, 지역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9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Global worker’s 같이 가요, 김제’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김제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적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김제시외국인근로자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만금–벽골제–아리랑문학마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아동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