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6:20:33
  • -
  • +
  • 인쇄
9월 4일 ~ 9월 15일까지 주소지 읍, 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홍천군, 2023년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3년 농업인수당 미신청자에 대한 구제를 위해 오는 9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추가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자격은 2020년 12월 3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가로 신청 자격요건은 충족하지만 기존에 신청하지 못한 농가이다.

농업경영체 경영주 또는 경영주외 농업인 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세대 당 70만원을 홍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신청은 주소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적격여부 검증을 거쳐 10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농촌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경영 안정과 지역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