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고양 런케이션 투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6:20:48
  • -
  • +
  • 인쇄
중부대 외국유학생, 행주산성에서 한국 전통문화 체험 시간 가져
▲ 나만의 미니한복방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수업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27일 중부대 외국유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행주산성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고양 런케이션 투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런케이션은 교육(Learning)과 여행(Vacation)을 결합한 형태로 다양한 지역과 국가에서 관심을 쏟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 방식이다.

이날 코스는 ▲국가문화유산인 고양행주산성에서 전통한복의상 체험 ▲문화관광해설사의 역사해설을 통한 행주산성 달빛여행 ▲폐한복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미니한복방향주머니 만들기 ▲행주대첩 주먹밥 만들기 및 K푸드 체험 ▲ 가야금예지의 가야금 연주 공연을 통한 행주산성 풍류즐기기 ▲아름다운 행주산성 야경 즐기기 등 외국유학생들이 선호할 만한 코스로 알차게 기획됐다.

고양 런케이션에 참석한 중부대 외국유학생은 “한복 의상이 너무 아름답고, 선선한 한국의 가을 정취와 행주산성의 멋진 야경은 카메라 셔터를 멈추지 못하게 했다. 서툴지만 K푸드를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욱 맛있고 색다른 경험이 됐다. 한국에서 멋진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해줘서 고양 런케이션에 참여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획 코스로 운영된 고양 런케이션은 행주산성 한복프로그램 사업‘新행주산성 완전정복’과 고양시 대표축제‘행주가 예술이야'와 연계해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고양 런케이션은 최근 한국의 K팝, K드라마, K푸드 등 한국 현지문화를 즐기고 경험해보고 싶어 하는 외국학생들의 관광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9월27일부터 10월13일까지 행주산성에서 개최되는‘행주가 예술이야’에도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 그리고 행주산성의 멋진 빛과 야경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